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페dia 업사이클링 된 시골 카페

by 김재능 2023. 4. 3.

카페 dia 내부
카페 내부 사진

 

카페 dia는 여주시 점동면에 위치한 고즈넉한 논 밭 사이에 있는 카페다. 이 카페는 예전 마을 창고나 회관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 같아 과거의 흔적들이 카페 내부에 어우러져 독특하고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카페 사장님들의 분위기가 공간과 어우러져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흐르고 있다. 특히, 가게 안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는 풍부한 향과 깊은 맛을 자랑하며,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맛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업사이클링된 공간에 있는 카페들을 좋아하는데, 예를 들어 합정에 있는 앤트러사이트 카페와 같이 예전 공장이나 공공시설을 카페로 리모델링한 공간은 그 과거의 흔적들이 소품이 되어 카페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번에 방문한 카페도 과거의 흔적들이 모여 카페만의 정체성과 분위기를 만들고 있어서, 공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이 카페 사장님들은 은퇴 이후에 커피를 좋아해서 만든 카페인 것 같은데, 이러한 느낌이 방문객들에게 큰 호감을 불러일으킨다. 보통 직장인들은 은퇴 후에 작은 카페를 차리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고 싶어 하는데, 카페 dia의 분위기와 사장님들의 모습을 보면 이러한 삶이 얼마나 이상적으로 보일지 상상이 간다.

 

이번에 방문한 카페 dia는 상가들이 모여있는 곳이 아닌 논 밭 사이에 카페 하나만 있는 가게였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노후를 꿈꾼다면(사장님의 현실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보기에는 멋져 보이고 좋아 보인다.), 그렇게 미래를 꿈꿔서 현실을 잠시나마 벗어나고 싶다면, 카페 dia를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주변에 맛집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 카페 하나만으로 방문하기 충분히 멋진 공간이다. 사람이나, 건물이나, 모두 다!